블로그에 약간에 손을 댔습니다.

1.
지난해에 사용하던 ZF.CNS 스킨으로의 회귀.
아무래도 이 스킨이 여러 모로 제 블로그를 나타내기에 가장 적절하리라는 생각입니다.
비밀방명록 쓰기가 상당히 번거롭다는 문제가 있기는 하지만,
아무래도 변화가 필요할 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2.
스킨만 바꾼 것이 아니고, 링크도 뜯어고쳐 놓았습니다.
블로그 주인과 블로그 명을 같이 명기하도록 링크를 바꾸어 놓았지요.
그리고 링크를 잘 살펴본다면 몇 가지 변화한 것들이 눈에 띌지도 모릅니다.
그냥 그렇다는 겁니다.

블로그 링크에 뭔가 선언적 의미를 부여하다니, 제가 생각해도 뭔가 우스운데요.
별로 눈에 띄지도 않는 걸 갖고.

3.
※ KRC Webring 사안의 경우 제가 오해한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애당초 RSS feed를 부분공개로 설정하는 기능이 있었는데도 메일을 받았을 때 이리저리 두리번두리번거리면서도 제대로 확인하지 못했던 제 책임이군요. 해당 부분의 언급으로 인해 상처를 입으셨을지 모르는 분들에게 죄송하다는 말씀 드립니다.

기록 보존 관계로 기존의 포스팅에 최대한 상처를 주지 않기 위해 기존 포스팅 내용은 접힘처리하였습니다.

오해로 확인된 부분 보기...



4.
앞으로도 틈이 나면 언제든 말할 것이지만,
저는 당분간 철도에 관련해서는 어느 동호인 단체에 '소속되었다'고 말하지 않을 겁니다.
가입되어 있는 동호회나 클럽 등은 있을 수 있겠습니다만.
  • Favicon of http://mystery.tistory.com BlogIcon 블루 at 2008.07.21 11:49 신고

    SNU갤이라고 쓰는것보다 Sya갤이라고 쓰는게 'ㅅ';;

  • Favicon of http://mystery.tistory.com BlogIcon 블루 at 2008.07.21 11:57 신고

    기득권은 어디에나 존재하는 듯. 기득권자체는 문제 삼을 이유 없을 것 같은데
    특정계열에서 오래활동한게 뭐 벼슬도 아니고.. 나이가 깡패인경우도 많이 보이고..

    • Favicon of http://withktx.net BlogIcon Korsonic at 2008.07.22 11:56 신고

      뭐 "나이가 깡패" 현상은 나이를 조금 먹기 시작하면 누구나 할 수 있는 그런 일들이라 생각한다고 치지만... (뭐 저도 예외는 아닌 것 같아 씁쓸합니다)

      뭐 여튼 지금 제가 보기에는 자기들의 잣대만으로 자기보다 나이 어린, 후배라고 말할 수 있는 사람들의 활동을 재단한다는 것은 무리가 있어 보입니다. 자기들과 조금 다른 시각으로 현상을 지켜볼 수도 있고, 다른 해결 방법을 제시할 수도 있는 것인데 그걸 무조건 짓밟으려 한다는 것은... 점차 다원화된 가치를 추구하는 현 시대 흐름과도 맞지 않고요.
      정말 보편적인 기준(이것마저도 세우기가 뭐시기하죠)에서 '이 행동은 정상인의 행동으로 보기 어렵다' 수준이 아니라면 그렇게까지 재단할 필요는 없을 것인데... 하는 생각을 자주 해 봅니다.

    • Favicon of http://787.railplus.kr/ BlogIcon 787 at 2008.07.23 01:14 신고

      후배라 하는것도 대한민국의 철도동호인이기 이전에 기본적 사회인으로서 얼마나 기본을 갖추느냐에 따라서 상류층(여기서 말한 기득권층)이 바라보는 시각도 달라진다. 그걸 통제하는 수단이 바로 정보라는것이지.

      당연히 나이값 제대로 하고 상하존중이라던가 제대로 사회생활 하면서 동호인으로서의 실력있고 열정있으면 인정받고 아니면 772로 보이는게 상류층의 시점이다.

      나이가 깡패가 아니라 기본적인 사회인으로서의 책임을 못지키면 권리도 없다는것.

      결론 : 사회생활 해봐... 싫어도 그렇게 된다.

    • Favicon of http://withktx.net BlogIcon Korsonic at 2008.07.24 18:57 신고

      원론적인 이야기에는 저도 동의하는 바입니다.
      하지만 그 '사회인으로서의 책임'이 무엇을 뜻하는지는 사람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님의 '21세기 철도동호인 열전'에서 분류된 여러 유형의 동호인처럼 말이죠.

  • Favicon of http://satellite88.tistory.com BlogIcon 인공 at 2008.07.21 22:31 신고

    내것은 없군

  • Favicon of http://blog.naver.com/kaoru244 BlogIcon at 2008.07.23 19:55 신고

    깔끔하니 좋네연. 맨 위 타이틀바도 시원하다.

댓글 남기기
◀ PREV 123456789 NEXT ▶